김정일과 문재인의 만남은 남북한 지도자들이 만난 세 번째시기에 불과하다.
양측이 한반도 핵을 없애겠다고 약속했던 역사적인 정상 회담은 국제 관객들이 김정은과 그의 인격을 자유롭게 엿볼 수 있었던 첫 번째 사건이었다.
따라서 놀랍지도 않게, 그것은 또한 여러 상징적 인 순간과 비정상적인 순간을 가진 모임이었습니다.
1. 그들이 한국 측에서 만난 이유
북한은 최고 지도자가 문면 인을 판문점의 남측에서 만날 것이라고 동의했다. 이는 2000 년 6 월 평양에서 열린 첫 번째 남북 정상 회담에서 김정일 국방 위원장이 김정일 국방 위원장이 김정일 국방 위원장에게 한 발언에 귀를 기울였다.
당시 북한 지도자보다 17 살 이른 김대중 (金大中)은 노인을 방문하는 것이 젊은이에게 있었으며 김정일 위원장이 한국을 방문하고 방문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
1951 년 이래 처음으로 북한을 방문한 김정은 의원은 달의 대통령에게 북한의 남북 회담이 북한과 다를 것이라고 자신의 메시지를 전하려는 의지를 표명했다. 마지막.
높은 수준의 남북 회의는 대통령 달이 김정은의 손을 흔들 남북 국경에 스테핑 군사 분계선 (MDL)에서 시작했다. 문 장관은 김 위원장에게 북한을 방문 할 수 있는지 물었다. 그리고 나서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의 유머와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격의 데모에서는, 김정일은 남북한의 분단 마킹 콘크리트 블록을 통해 미스터 문을 뽑아 말했다 "어떻게 지금에 대해?"
그 다음 두 사람은 국경 너머로 손을 잡고 걸어갔습니다.
이번 정상 회담에서의 김 전 대통령의 행동은 그가 운전석에 있다고 방송하기위한 것이다.
그러나 김 전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에 대한 성실성을 보여 주었고 북한은 지금 당분간은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제한 할 계획이다.
남북간의 상호 작용은 2000 년대와는 다른 양상을 띠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남북한이 경제 및 사회 협력을 좀더 겸손하게 추구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2. 살균제 스프레이 - 그리고 힘의 쇼
거대한 안보 환경을 포함하여 북한의 최고 지도자가되는 많은 특혜가 있습니다.
김 위원장의 경호원과 개인 보안 경호원은 사전에 각 회의실에 입장하여 전자 도청 장치 및 폭발물을 조사하고 검사했습니다.
김 선생님이 앉은 의자와 그가 사용했던 표면에는 살균제가 뿌려졌습니다.
김정은의 메르세데스 벤츠 (Mercedes Benz) 리무진과 함께 소집 된 후 100 분 만에 점심 식사를 위해 고위급 정상 회담이 열렸을 때 가장 가까운 경호원이 동행했다. 이것은 전례없는 힘의 쇼였습니다.
3. 어색한 주제 - 그리고 희귀 한 입학
대통령 달에 그의 개회사에서, 김정은은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에 만졌다.
그는 "연평도 섬 주민들과 탈북자들, 주민들은 실향민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
북한 이탈 주민을 인정하는 것은 드문 일이었습니다. 평양은 탈북자를 반역자로 간주하며, 가족은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연평도에 대한 언급은 2010 년 11 월 북한군이 남부에있는 섬에 포격을 가하는 것을 암시했다. 관측통들은 아들의 승계를 보장하려는 김정일의 노력의 일부라고 믿었다.
그러나 가장 흥미롭게도 김정은은 북한의 핵심 기반 시설이 개선되어야한다고 시인했다.
문 장관은 김 대통령에게 북한 주민들이 신성한 북핵 산인 백두산을 오르길 원한다고 말했다.
김정은은 "빈곤 대중 교통 기반 시설에 대해 난처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백두산 인근 지역으로의 현대적인 철도 통행은 수년간 건설 중이며 김정은은 비정상적으로이 프로젝트가 불균등하게 진행되었다고 인정했다.
4. 문화와 스포츠 - 그러나 경제는 없다.
문재인과의 초기 대화에서 김정은은 그의 남동생 김요종과 김용돌 전 남한 정보국 보좌관을 데리고 북한의 남북 관계 정책 결정자가됐다. .
이들은 김정은의 가장 가까운 보좌관과 보좌관 중 두 명으로 올림픽 기간 동안 한국을 여행했다.
회의가 있기 전에는 김영종 씨가 형제의 브리핑 자료를 담은 폴더를 들고 한국의 지도부와 가진 아침 세션에서 풍부한 메모를 들었다.
김정은은 여러 정상 회담을 여러 정상 회담에 가져왔다.
그는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외교 공무원 2 인, 문화 및 스포츠, 인도주의 교류에 관여하는 최고 2 명의 군사 관리와 공무원 등을 데려왔다. 외교 및 군사 교류와 문화 및 스포츠 교류 증진에 중점을 두었다.
그러나 김정은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사이 진핑 (Xi Jinping) 총리를 만났을 때와는 달리 경제 관리 나 북한 내부 보안 관리 책임자는 없었다.
이 씨 달과 김정일 사이의 초기 상호 작용의 대부분은 화장품과 경제 협력 및 공동 개발 프로젝트의 라인을 따라이 더 실질적인 상호 작용이 나중에 발생을 나타냅니다.
5. 경례에는 의미가 담겨있다.
박용식 (朴容 Gen) 국방 장관과 이명박 (李明 洙) 인민군 육군 참모 총장은 문재인 (文 在院)이 남북 대표단이 서로 인사했을 때 경의의 표상으로 경의를 표했다.
그들의 남한 사람들은 김정은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았다.
김정은이 자신의 입장에서 한국의 명예 훈장을 검토했지만 경례를하지는 않았다.
경례는 1950-1953 년 한국 전쟁이 휴전 협정이 아닌 휴전 협정으로 끝난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경건한 신호이다.
두 지도자는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시작하기로 합의했으나 많은 노력이 지금 놓여있다.
마이클 매든 (Michael Madden)은 SAIS-Johns Hopkins 대학의 미국 한국 연구소 방문 학자이자 북쪽 38 개 계열사 인 NK Leadership Watch 국장입니다 .
Комментарии
Отправить комментарий